[한겨레] 프랜차이즈 관리자 지침서,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원론” 출간

관리자 | 2011.05.16 17:51 | 조회 10175

»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원론 표지 그림. 자료 제공 : 인플로우출판

인플로우출판사(대표 이준도)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대상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관리자들을 위한 지침서인“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원론”이 출간되었다.

슈퍼바이징이란 프랜차이즈 점포 운영에 대한 감독자로서의 역할과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win-win 전략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인 본사와 점포간의 Communication의 중재자라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가맹점 경영지도 인력을 슈퍼바이저(supervisor)라고 부르는데서 가맹점 관리자들의 가맹점 지원 활동을 의미한다.

프랜차이즈 산업이 가맹점 개설 수익 보다는 가맹점 매출 증대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슈퍼바이저에 대한 중요성이 새롭게 대두되고 있다.

이 책은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의 교재로 출간되었지만,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주들은 물론 슈퍼바이저를 운영하는 가맹본부와 프랜차이즈 경영을 학문적으로 학습 또는 연구하는 분 들 외에, 소매 경영에 종사하는 분 그리고 프랜차이즈 경영 활동에 관심을 가진 분들에게 중요한 필독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맹점 경영지도 노하우 소개를 주 내용으로, 이 책은 효율적 점포 관리 지침서로서 가맹사업의 성공적인 경영을 지원하는 슈퍼바이저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본적인 경영 이론 설명과 함께 실제 프랜차이즈 가맹점 현장에서 수행되는 여러 업무에 대한 소개를 통해 현장 실무자 관점에서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다.

저자는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원장인 박주영교수와 미국 플로리다 대학교 석사 및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출신으로 현재 삼성디지털프라자 판매 프랜차이즈 영업 기획 실무를 책임지고 있는 박경원 박사이다.

 

판매처 : 교보문고
구입처 : 070-4324-0999

 

* 자료 제공 : 인플로우출판사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