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숭실대, 프랜차이즈학과(석사) 내달 15일까지 모집

관리자 | 2011.05.24 17:15 | 조회 10928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프랜차이즈학과 (석사)과정이 오는 6월15일까지, 제2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프랜차이즈학과는 지난 프랜차이즈 경영학과를 2010년 중기청의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제도의 시행과 더불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인재육성을 위해 대폭 강화된 내용으로 새롭게 출범해, 이번에 2기정규과정을 모집한다.

 


기존 프랜차이즈 경영학과에서 프랜차이즈학과로 보다 전문화 되면서 프랜차이즈 본부를 혁신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실천적 이론과 컨설팅 전문지식을 갖춘 글로벌 수준의 컨설팅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현장의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숭실대 중소기업대학원 박주영 원장(교수)은 “실질적 학문의 습득과 함께 다양한 인맥노하우를 쌓을수 있다.”라며 “현재 가맹본부 대표 및 임직원, 프랜차이즈 컨설턴트, 가맹거래사,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심사원, 변호사, 공정위 직원, 가맹본부 설립준비자 등 다양한 직업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상호간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프랜차이즈 컨설턴트 대학원생들은 원우들 회사를 직접 컨설팅하기도 하는 등 협력이 매우 실질적이고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라며 “숭실대의 모토인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말씀을 실천하고 있는 현장이기도 한다.”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숭실대 홈페이지(www.ssu.ac.kr)에서 중소기업대학원.

한편, 숭실대 중소기업대학원은 국내 최초의 중소기업 분야의 대학원으로 1983년에 설립된 이래 석사 800여명, 최고경영자과정 3,2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한 중소기업분야 특화된 대학원이다.

 

 

출처 : 머니투데이 MnB센터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05171058301080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